top of page

자연 위에 쓰시는 하나님의 글씨

차명훈 목사

2020-04-29

성경묵상의 나눔: 신명기 11:13-21

세상에서 가장 큰 북은? “동서남북”
세상에서 가장 큰 콩은? “홍콩”
한국사람이 함께 쓰는 가장 큰 가위는? “한가위”
세상사람이 함께 보는 가장 큰 칠판은 ? “하나님이 쓰시는 자연이라는 칠판”

본문에서 하나님은 말씀을 청종하고, 하나님을 사랑하고 섬기면, “이른 비, 늦은 비, 씨의 파종부터 곡식, 포도주, 기름의 추수(14), 초목과 가축의 번성, 배부름의 넉넉한 축복(15)을 주시리라 하신다. 자연을 통해서 축복을 주신다는 것이다.

그러나 마음에 미혹하여 돌이켜 다른 신을 섬기고 절하면 자연의 가뭄과 땅의 소산의 그침으로, 모든 것을 닫아버리시겠다 하신다. 자연을 통해 스스로 저주를 받게 되는 것이다. 곡식을 찾을 길 없는 굶주림의 재앙은 코로나 바이러스보다도 무서운 모든 인류에게 가장 큰 재앙이 된다.

오늘의 내 눈 앞에 보여지는 자연위 상태와 변화는 하나님의 칠판글씨이시다. 작은 풀한 포기, 들꽃 한 송이부터 광대한 우주에 이르기까지 하나님은 뜻과 계획을 적으신다. 그 앞에서 보이지 않는다, 몰랐다 할 사람은 없는 것이다.

그러므로 번성과 평안, 배부름과 안락함의 축복이라는 자연 앞에 하나님께 감사할 줄 알아야 하고,
온갖 재해 속에 당하는 고통과 시련이라는 자연 앞에 하나님 앞에 우리의 잘못을 뉘우칠 줄 알아야 한다.

답답한 이겨내는 3월, 4월을 지나가며, 그럼에도 눈부신 봄날의 하늘과 화사한 이 자연 속에서 하나님의 칠판에 쓰신 글씨가 보인다.
“이 백성이 악한 길에서 떠나 스스로 낮추고 기도하여 내 얼굴을 구하면 내가 듣고, 그 죄를 사하고, 그 땅을 고칠 것이다(대하7:14),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평안이요 재앙이 아니다, 미래와 희망을 주려는 것이다(렘29:11).”

세상에서 제일 큰 코는? “멕시코”
세상에서 제일 쉬운 숫자는? “19만” ^^

주님과 함께, 이 자연 속의 주님이 사랑으로 날 만져주심을 느끼며 주와 함께 웃음이 늘 흘러 나오기를 ...

​벤살렘 한인 연합감리교회
Bensalem Korean UMC

215 639 1320

bkumc91@yahoo.com

Sunday 10 am English Worship

Sunday 11:30 am Korean Worship

 

2820 Mechanicsville Rd

Bensalem, PA 19020

메시지가 성공적으로 전송되었습니다!

  • YouTube
  • White Facebook Icon

@2023 by Bensalem Korean UMC.

bottom of page